진실되게 살기

2010.03.27 06:32

Joel Park 조회 수:8546 추천:49


  작은 교회의 목사님이 신도들에게 말했습니다. “다음 주에는 거짓말하는 죄에 대한 설교가 있을텐데, 마가복음 17장을 읽어 오시면 이해가 빨리 될 거예요.” 다음 주 설교가 시작되어 목사님이 신도들에게 물었습니다. “지난주에 말한 마가복음 17장을 읽으신 분 손 들어보세요.” 그러자 거의 모든 신도가 손을 들었고 목사는 웃으며 말을 이었습니다. “자, 이제 거짓말 하는 죄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하죠. 마가복음은 16장까지 있습니다.”
  4월 1일은 만우절이라고 해서 그 날만큼은 거짓말이 애교로 통하는 날이라고 할까요? 그러나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항상 말이 진실해야 합니다. 진실한 사람은 신뢰가 가고 안심이 됩니다. 그래서 일단 신뢰의 관계가 형성이 되면 사람들은 무엇이든 믿고 맡기며 평생 고객으로 남게 됩니다.
  반면 어떤 사람은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그 하는 말이 오래지 않아 진실성이 결여되어 있음이 들통 나게 되고, 사람들로부터 외면당하고 결국 쪽박을 차는 일이 있게 됩니다. 진실하고 신실한 것이 미련해 보여도 사실은 고단수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대게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은 머리가 아무리 좋아도 결국 그 거짓말이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왜냐하면 언제, 어디에서, 누구와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를 다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데 실제로 그렇게 머리가 좋은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결국 말의 앞뒤가 맞지 않아서 거짓이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진실한 사람은 그런 일들을 기억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와 어떤 이야기를 나누어도 항상 진실을 말하기 때문에 하는 말이 일정합니다.  만약 당신이 성공하기를 원하신다면 꼭 매사에 진실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다 속는 것 같아도 사람들이 그렇게 우매하지 않습니다. 진실되게 사는 길이 결국 성공적인 인생을 보장해 줍니다. 오늘도 진실된 삶으로 잔인한 달 사월을 잘 이기시를 바랍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