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의 창조적 능력을 사용하라.

2010.06.11 15:35

Joel Park 조회 수:9305 추천:72

혀의 창조적 능력

  미모가 확실한 남자와 여자가 데이트를 하면 “참 잘 어울리는 한 쌍이다. 환상이다.”라고 말하고, 못생긴 남자와 미모의 여자가 데이트를 하면 “저 사람 보기보다 참 능력 있네!”라고 말한단다. 잘 생긴 남자와 못생긴 여자가 데이트를 하면 “저 여자 돈이 많나보다.”그러고, 못생긴 남자와 여자가 데이트를 하면 “두 사람은 정말로 사랑하나 보다.” 라고 말한다고 한다.
  사람들 사는데 말도 많고, 늘 말의 홍수 속에서 늘 치어서 살고 있다. 그런데 만약 말이 없다면 어떻게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을까? 상상하기 어렵다. 말 많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려면 언어를 잘 표현해야 한다.
  사람을 볼 때 그 사람의 인격은 그 사람이 쓰는 말로 결정되는 수가 많다.  그 모습은 멀쩡한데 그 입이 열릴 때 손해 보는 사람들이 있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되는데 그 입을 열 때 천박한 사람들이 있다.  대화를 나누다 보면 그분의 인격이 빤히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겉보기에는 별 볼 일 없는 것 같고 사람들로부터 주목 받을만하지 않으나 대화를 나누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그분의 품위가 돋보이는 분들이 있다.
  자기의 인격과 품격이 언어를 통해 나타나는데 악한 사람들과 함께 조금만 살아보면 절대로 악한 사람의 입에서 좋은 말이 안 나온다. 악한 사람들은 말이 악하고, 교만한 사람은 말부터가 교만하다. 그리고 음란한 사람은 말부터가 음란하다.
  전기를 지배하는 자연법칙이 있는데 그 법칙을 따라서 사용하면 전기는 우리를 위해 유익한 것이 된다. 조명을 밝히고, 냉, 난방에, 취사도 하게 한다. 세탁기를 돌려서 대신 빨래도 해 준다. 이렇게 전기를 법칙에 따라 잘 사용하게 되면 우리의 삶에 유익한 일들을 해 준다. 그러나 전기의 법칙을 어긴다면 우리는 금방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입에서 나오는 말도 그 와 같다.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 성경은 사람의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다고 한다.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의 말은 자신에게 하는 예언과 같다. 말한 대로 되는 것이다. 우리가 패배를 생각하고 말하면 우리 행동은 그대로 따라간다는 것이다.  
  우리가 말을 신중히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말에는 엄청난 힘이 숨겨있고,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간에 우리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말에 생명을 부여하게 된다. 어떤 사람이 시험을 해 보았다 한다. 똑같은 화분에 똑같은 꽃을 심어 놓고 물을 주면서 한 화분에는 사랑의 말을, 한 화분에는 저주의 말을 했다.
  그랬더니 사랑을 해주며 정성을 다한 화분에는 아름답게 꽃이 피고 잘 자라는데 매일 매일 욕하며 저주하면 물을 준 화분은 그만 시들어서 죽고 말았다. 오늘날 슬프게도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게 부정적인 말을 함으로써 실패의 삶을 산다.
  "내게는 도무지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아. 나는 절대 성공할 수 없어. 성공할 수 없다고... 나는 그럴 만한 자격도 능력도 없어, 나는 할 수 없다고... 이런 바보, 천치 같으니라고, 도대체 제대로 하는 게 뭐가 있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런 말로 실패로 향하는 길을 닦고 있는 것이다.
말은 씨앗과 같아서 입 밖으로 나온 말은 우리의 무의식 속에서 심어져 생명력을 얻는다. 그리고 뿌리를 내리고 자라서 그 내용과 똑같은 열매를 맺는다. 우리가 긍정적인 말을 하면 우리 삶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펼쳐진다. 부정적인 말은 부정적인 결과를 낳는다. 패배와 실패를 말하면서 승리의 삶을 살려고 애써 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 뿌린 그대로 얻게 되는 것이다.
  말에는 정말 강한 힘이 있다. 매일 아침에 이렇게 말해보라. “나는 소중한 존재야. 나는 사랑받고 있어.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위한 좋은 계획을 가지고 계셔. 나는 어디를 가든지 잘 될 거야. 나는 무엇을 하든지 성공할 거야. 멋진 미래가 기다리고 있어.” 이런 긍정적인 말을 하면 오래지 않아 그 말들이 현실로 다가오게 된다.
  특별히 상황이 우리 뜻대로 풀리지 않고 자꾸 어려운 일만 터질 때 특히 말을 조심해야 한다. 어려운 시절을 빨리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보고 싶다면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입을 단속해야 할 때가 있다면 바로 시련의 때이다.
  우리 혀에는 놀라운 힘이 있다. 그래서 우리가 말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말이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말을 관리하는 것이 축복을 관리하는 것이고, 언어생활을 관리하는 것이 곧 우리의 인생을 관리하는 것이다. 항상 격려의 말, 소망의 말, 사랑의 말, 축복의 말, 긍정적이고 사람을 살리는 말을 해 보시라. 당신의 생애에 놀라운 일이 생길 것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