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부

릭 워렌 목사의 미래 대처 3원칙

by Paul Lee posted Aug 24,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1. 목표를 세워 때 하나님과 함께 의논하라.
   솔직히 말해서 먼저 하나님께 상의하지 않고 계획을 세운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하나님께서는 미래를 아는 유일한 분이시며 당신을 지켜주시고자 하는 분이시다. 성경은 이렇게 선포한다.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서 나느니라" (잠. 16:1). 다른 말로하면, 기도 없이 계획을 세우는 것은 무모한 짓이라는 것이다.

2. 하루하루에 충실하라.
   내일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는 있어도 내일이 되기 전에는 내일을 살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게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기 때문에 오늘을 즐길 시간이 없다. 어떤 사람은 "인생은 당신이 다른 계획을 세우고 있는 동안에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이다"라고 빈정된다. 그러나 매 순간순간을 가장 중요한 시간으로 여기라!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선포했다.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 날에 족하니라" (마. 6:34)

3.미루지 말라 - 지금 당장 시행하라!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잠. 27:1). 미루는 것은 교모 한 덫이다. 내일로 일을 미루면 오늘을 낭비하게 된다. 당신은 그 일을 '가까운 어느 날'에 할 것이라고 다짐합니다 만 그 약속은 보통 지켜지지 않는다.
   실행하려고 계획했던 것 중 행하지 못한 것은 무엇인가? 언제 그 일을 시작햐려고 하는가? "네 손이 선을 베풀 힘이 있거든 마땅히 받을 자에게 베풀기를 아끼지 말며 네게 있거든 이웃에게 이르기를 갔다가 다시 오라 내일 주계노라 하지 말며"(잠. 3:27-28). 지금 당장하라!